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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서스 효능 및 복용방법 알고 먹어요

by 친절한 놀이공간 2021. 6.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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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부쩍 뜨거워지면서, 자연스럽게 옷도 가벼워지고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찐살을 아직 다 빼지도 못해서, 최대한 편안한 옷만 찾아서 입고 있었더니 지인분께서 추천해주신 시서스 분말!

시서스가 뭔지 몰라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 기능 식품의 원료라고 이미 유명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시서스 효능은 물론 저처럼 시서스가 생소하신 분들을 위한 시서스 복용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서스는 아프리카 아라비아 열대 아시아 등에서 자생하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이라고 해요.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의미하며, 항염 및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서 인도에서는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로 여겼다고 해요.

시서스가 혈액순환을 돕고 지방흡수를 막아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많이 알려져 있는데,

그 이유는 뚱보호르몬 균인 렙틴, 세로토닌, 아디포넥틴의 호르몬의 불균형을 조절해 주기 때문이라고 해요.

뿐만 아니라 시서스에는 비타민C와 카로티노이드, 탄닌 및 페놀과 같은 항산화 화합물의 함량이 높다고 해요 시서스 효능 시서스는 여러 치료 치질, 비만, 알레르기, 통풍, 당뇨병, 천식 등에 사용된다고 해요.

 

 

그럼 좀 더 자세히 시서스 효능을 알아볼까요?

 

시서스 효능 첫번째는 뼈 건강 증진입니다.

시서스는 뼈 손실을 줄이고 골절의 치유 속도를 높이며 골다공증과 같은 상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 두번째는 관절통과 부기 완화입니다.

시서스는 관절통을 줄이고 뻣뻣한 관절이 부어오르는 증상인 관절염의 증세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류마티스 관절염 및 염증 감소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약물 치료보다 붓기 감소에 더 효과적이라고 해요.

 

시서스 효능 새번째로는 대사증후군 예방입니다.

대사증후군은 심장병, 뇌졸중 및 당뇨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여러 질환을 말하는 건데요. 이러한 상태에는 비만, 고혈압 및 혈당, 콜레스테롤 또는 중성지방 수치 증가가 있는데, 시서스는 이러한 다양한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일일 권장량을 잘 지켜 먹으면 특별한 부작용이 없다고 해요.

하지만 시서스 분말을 섭취하기 전에 조개 및 달걀, 견과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시서스의 하루 권장량은 300mg이며, 권장량 선에 맞춰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시서스 복용방법

여러 시서스 효능으로 많은 인기를 얻게 되면서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건강보조영양제로 출시되고 있는데요.

보통 시서스 건강보조영양제로는 분말, 캡슐 또는 시럽 형태로 출시되고 있으며, 아직 공식 권장 복용량은 없다고 해요.

보통 대부분의 제품들은 하루에 500mg 또는 1,000mg을 권장 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여러 효능이 나타나는 섭취 용량은 하루 300mg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아무리 좋은 약도 좋은 식품도 과하면 좋지 않은 것처럼 시서스 역시 적당량을 맞춰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시서스 분말, 또는 시서스 가루 같은 경우 따뜻한 물에 녹여 차로 드시거나, 물에 희석하여 가볍게도 마실수 있으시며,

요플레 또는 샐러드 등에 뿌려 드셔도 좋다고 해요. 특별한 제한이 있는 건 아니어서 선호하는 방식으로 다양하게 섭취하실 수 있답니다.

 

 

 

이상 여기까지 시서스 효능 및 시서스 복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도 건강 챙기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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