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 !!

옷에 볼펜 자국 지우는 방법 알려드려요!

by 놀이공간 2020. 9. 10.

 

 

안녕하세요 프라우홍이에요:)

패션을 너무 좋아하기도 하지만

그전에 한남편의 아내이자 두 아이의 엄마이다 보니 간혹 일상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생활의 팁! 들도 함께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서 카테고리까지 만들었네요!

종종 좋은 생활 팁들이 있음 알려드릴게요 ^^

 

 

 

 

오늘은 옷에 묻은 볼펜 자국 없애는 방법에 대해 적어볼게요!!

저희 집 남편이 모든 일을 컴퓨터로 하면서도 

자기 스케줄 관리만큼은 아날로그 방식인 다이어리에 끄적끄적 적는걸 좋아라 하는데요

미팅 또는 회의를 하면서 이것저것 메모하다 보면

간혹 한 번씩 옷에 묻어올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간단하게 깨끗하게 지우는 방법을!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로 어떻게 지우는지 알아보도록해요!

 

 

 

 

첫번째!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정말 만능 아이템이지요? 그래서 저희 집에도 떨어지지 않게 항상 있는데요

먼저 얼룩이 묻은 곳을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여 손빨래를 해준 후 세탁기에 돌리면 끝!!!

 

또 물세탁하기 힘든 옷감에 베이킹 소다를 사용해 빨래를 하면 좋다고 하네요!! 

 

 

 

두번째! 식초

베이킹소다만큼 우리 집 부엌에서 정말 잘 쓰고 있는 게 식초인데요!!

과일을 씻을 때 베이킹소다로 씻는 것보다 식초물에 담가놓았다가 씻는 게 더 깨끗하게 씻긴다고 해서

아예 싱크대 위에 자리 잡고 있지요 

뿐만 아니라 식초에는 섬유를 부드럽게 만드는 성분이 있어

손쉽게 얼룩을 지울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식초의 특유의 냄새가 남으니

식초로 얼룩을 제거한 후 세탁을 한번 더 돌리시면 끝!!!

 

또 하나 팁!! 세탁기를 돌릴 때 세제와 함께 식초를 함께 넣어주면

빨래에서 나는 꿉꿉한 냄새도 없애줘서!! 저희 집은 세탁기 옆에도 식초가 있어요 ㅎㅎㅎㅎ

 

 

세번째! 물파스 

요건 저도 찾은 정보인데요?

물파스에 알코올 성분이 들어있어서 얼룩을 지우는데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해요

 

아래쪽에 천이나 종이를 먼저 덧댄 후 불펜이 묻은 곳에 툭툭 두드려서 충분히 적혀주세요

(옷감 반대편에 얼룩이 번지는 걸 막기 위해 아래쪽에 천이나 종이를 덧대는 거예요)

그다음에 물로 헹구거나 물티슈를 사용하여 지워주면 된다고 하네요

 

 

 

 

네번째! 주방세제

옷에 얼룩이 생긴 곳에 주방세제를 물에 푼 후 헝겊이나 천을 사용하여

자국이 있는 부분을 살살 문지르면 잘 지워져요!!

화장품이 묻었을 때도 주방세제로 사용하면 좋다고 하네요!!

 

 

 

 

 

와이셔츠나 남방에 묻어올 때마다 처음에는 어떻게 했는데,

주부생활이 오래되다 보니, 나름 노하우가 생겨서 당황하지 않고 깨끗하게 빨아주고 있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꾸욱!!!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생활 팁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 오래 보관하는 방법  (0) 2021.03.18
2020년 추석 인사말 문구 추천  (2) 2020.09.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