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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은계란 칼로리 영양성분까지 총정리!

by 놀이공간 2020. 9. 1.

 

 

안녕하세요 프라우홍이에요:)

요즘 슬기로운 집콕 생활로 인해 다이어트를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저 역시 밖에 활동을 못하니 집에서 홈트를 하고

식단 조절을 하며 살 안 찌려고 노력중이랍니다 ^^;;

 

다이어트하면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 바로 삶은 계란인데요

오늘 삶은 계란에 대해 자세히 한번 알아보아요!

 

 

 

삶은계란 1개 75 kacl

삶은 계란은 연령대 구분 없이 섭취하면 좋은 단백질 식품 인대요

삶은 계란 영양성분은 단백질이 우선 무척 풍성하고 비타민과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의 영양성분을 다 갖춘 식품이에요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인데 좋은 영양성분을 두루 다 갖춘 삶은 계란

 

또 지방이 거의 없고 낮은 칼로리에 영양분은 풍부해서 다이어트하실 때 삶은 계란으로도 영양 보충이 충분하다고 해요

 

 

 

 

 

삶은 계란 영양성분 중 콜린이란 성분이 있는데요!

이 콜린이란 성분은 뇌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데, 바로 우리 뇌의 해마를 발달시켜준다고 해요

또 레시틴이란 영양성분은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해주는데 도움을 주고요

콜린과 레시틴 성분은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해 주어 뇌혈관으로 신선한 피 공급까지 도움을 주니

 

정말 연령대 구분 없이 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간식 중 하나라고 해요

 

 

삶은 계란의 영양성분도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칼로리 75kcal, 탄수화물 0.6g, 포화지방 1.6g, 고도 불포화지방 0.7g, 총 지방 5.3g

단일 불포화지방 2.0g, 콜레스테롤 187mg

칼륨 63mg, 단백질 6.3g

 

 

 

삶은 계란의 효능

 

삶은 계란에 있는 단백질 성분인 보뮤코이드와 오브알부민이란 성분이 몸의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해요

위에서 언급했던 삶은 계란의 레시틴이란 성분이 몸은 튼튼해지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을 축적되지 않도록 도와주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하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향균작용도 뛰어난 영양소도 들어있고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카로티노이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과 같은 영양소도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삶은 계란 유통기한도 알려드릴게요

 

아무리 좋은 계란이라고 해도 유통기한의 권장일은 35일 정도라고 해요!

오래 보관하면 신선도가 떨어지니, 사용한 분량만 구매하시는 게 가장 좋아요!

또 삶은 계란 같은 경우

보통 1~2일, 냉장 보관 시에는 3~4일 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삶은 계란 칼로리 걱정보다는 꾸준히 먹어주면 너무 좋음 음식으로

출출할 때 건강한 간식으로 삶은 달걀 어떠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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