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패션 info/뷰티&헬스

망고 효능 및 망고 보관법 총정리

by 놀이공간 2021. 6. 17.

 

안녕하세요

새콤달콤한 망고 과일 좋아하시나요?

저희 집에는 망고 킬러가 있어서, 장 보러 갔다가 망고가 눈에 띄면 사다 놓기 바쁜 과일 중 하나랍니다.

이제 망고 제철이 다가오고 있는데, 맛도 좋지만 정말 다양한 망고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오늘은 망고 효능 및 망고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망고는 정말 달콤한 맛이 풍부하고 열대기후 지역에 재배되는 과일이며, 망고는 품종에 따라서 노란색 또는 녹색을 띠는 과일이에요.

남아시아가 원산지인 망고 나무에서 자라며, 망고나무는 수명이 매우 길다고 해요.

망고 나무 수명이 300년 이상 열매를 맺는 품종도 있다고 하며, 망고는 알려진 품종만 500종이 넘는다고 해요. 망고는 주로 여름에 수확을 한답니다.

 

 

망고만의 독특한 향을 내며, 달콤한 맛을 내는 망고.

망고 효능 먼저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망고 효능

망고 효능 첫번째로는 소화기에 좋습니다.

망고에 함유된 소화효소는 효과적으로 소화작용을 촉진하여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망고에 포함된 에스테르, 알데하이드, 테르펜 등 과 같은 우리 몸에 필요한 활성성분들이 식욕과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래서 소화불량, 속 쓰림, 메스꺼움 증상을 없애주는 과일이라고 해요.

뿐만 아니마 망고에 함유된 섬유질은 소화기관은 물론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움을 준다고 해요.

 

 

망고 효능 두번째로는 암 예방,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망고에는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이 성분은 우리 몸속에 혈중 지방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면서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위암 발생 위험도 낮춰줘서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망고 과일도 챙겨 드셔 보시길 바라요.

 

망고 효능 세번째로는 노화방지입니다.

예로부터 망고를 먹으면 혈액이 좋아진다는 이야기가 있다고 해요.

실제로 망고는 태양이나 여드름으로 손상된 피부를 밝게 해주는 비타민A 및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 해요.

비타민A와 비타민C는 콜라겐을 생성하기도 하므로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답니다.

 

 

망고 효능 네번째로는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망고 칼로리는 150그램에 85칼로리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망고를 꾸준하게 챙겨 먹으면 체중 감량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설탕으로 변하는 녹말은 100프로 에너지원으로 변하게 된다고 해요.

 

 

망고 효능 다섯번째로는 면역밸렌스를 맞춰줍니다.

망고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베타카로틴은 면역체계를 바르게 유지하며 우리 몸의 세균, 독소 활동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해요. 베타카로틴, 비타민A를 챙겨주시면 항산화 물질이 형성되면서 면역 밸런스 맞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 외 망고 효능에는 리보플라빈, 비타민B6, A, C, K, 엽산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그중 망고에 엽산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임신 시간 동안 태아의 성장 발달에 좋으며 칼슘 흡수를 돕는 필수적인 비타민K도 풍부하여 뼈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요.

망고 보관법

망고 보관은 실온 서늘한 곳에서 일주일 정도 보관할 수 있다고 해요. 보통 마트에서 사 온 망고는 후숙이 다 되어있는 경우보다 덜 된 경우가 있기 때문에 후숙 하여 2~3일 후 노랗게 변하여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망고는 익기 전에 냉장고에 보관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더 오랫동안 보관하여 먹고 싶다면 비닐봉지보다는 종이에 싼 다음 냉장고에 보관하여 주시면 됩니다.

 

 

 

 

정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망고

여기까지 망고 효능 및 망고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달콤하니 맛도 좋은데, 다양한 효능까지 가지고 있으니, 올여름 망고도 꾸준히 챙겨 드셔 보시는 건 어떠세요?

오늘도 건강 챙기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