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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오메가3 고르는 법

by 친절한 놀이공간 2021. 7.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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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바쁜 현대시대에 끼니를 제대로 챙겨 먹기가 힘들 때도 있다 보니, 비타민 또는 건강보조식품의 도움을 받아 건강을 챙기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중 현대인이 가장 많이 챙겨 먹는 건강보조식품 중 하나가 바로 오메가 3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좋은 오메가3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오메가3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므로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그래서 오메가3가 심장 혈관 질환에 더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혈압과 고지혈증을 앓고 계시는 분들이 오메가3를 드시면 더욱 좋다고 해요.

 

저희 엄마 역시 꼭 챙겨먹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오메가3인데요. 먹을 때는 잘 모르지만, 잘 챙겨 먹다 며칠 못 챙겨 드시면 그때 몸의 차이를 느끼신다고 하여, 좋은 오메가3를 찾아 꾸준히 사다 드리고 있답니다.

또 좋은 오메가3는 몸속 염증을 억제할 수 있는 도움을 주는 이유는 사이토카인이라는 하는 물질이 생성하지 못하도록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해요.

 

 

특히 좋은 오메가3 고르는 법에 대해서는 동물성, 식물성을 선택하기 전에 EPA와 DHA 중 어느 쪽을 우선해야 하는지를

알아야 한다고 해요.

일단 DHA는 우리 몸의 장기에 분포하는 성분 중에서 DHA가 EPA보다 더 월등하게 존재하고 있다고 하며,

DHA는 그만큼 사람의 몸에서 활용이 크다고 하는데요.

DHA는 EPA의 5~30배 더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DHA의 분포가 큰 제품을 선택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몸에도 EPA가 필요하지만 소량으로 필요로 하며, DHA를 EPA로 변환할 수 있기 때문에 DHA가 풍부하면 따로 취할 필요가 없다고 해요.

 

그래서 최근 다이어트로 고민을 하고 있는 저에게도 꼭 필요한 성분인데요.

코로나로 집에만 있던 시간이 굉장히 길어지면서 확실히 움직임이 적어지고, 가끔은 자극적인 음식 또는 야식 등

먹는 걸로 스트레스를 풀다 보니 몸에 노폐물과 지방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다시 맘 잡고 오메가3를 챙겨 먹으면서 겨우겨우 홈트 운동하고 있는데, 꽤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선명하게 눈에 확 띄게 보이지는 않지만 몸무게를 통해 측정할 때마다 특히 체지방 수치가 제법 안정되게 나오는 거 보면 유익한 식품인 게 틀림없고, 세포를 보호하는 막을 강화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눈 건강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시력 저하나 눈에 일어나는 질환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하니, 스마트폰,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현대인에게 분명 좋은 오메가3 영양제라고 생각해요.

 

 

오메가 3 지방산은 필수 지방산으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한다고 해요.

필수지방산 중 하나인 오메가 3 지방산은 건강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그 때문에, 많은 사람이 음식뿐만 아니라, 식품이나 영양 보조 식품으로 보충해서 섭취하고 있답니다. 특히 임신 후기는 뇌, 신경, 망막 등의 발달이 빠르고,

이 시기에는 충분한 양의 오메가 3의 보충이 필요하다고 하니 임신 중이시라면 꼭 챙겨 드시기 추천해드려요

 

 

오메가 3은 1일 200mg 정도의 공급을 권장하고 있다고 해요. 오메가 3은 안구의 수분을 유지시켜 건조함을 개선하고 모발의 윤기를 보충해주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생긴다고 해요

 

 

좋은 오메가3 고르는 법으로는 생선과 들기름이 풍부한 불포화 지방산을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1일 3식을 골고루 챙겨 먹는 게 생각보다 어렵고, 매번 생선만 챙겨 먹기가 힘든데요. 그래서 부족한 부분을 영양 제품을 통해 보충해주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좋은 오메가3를 고르시려면 함유량, 즉 DHA와 EPA의 양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저 역시 코로나로 집에서 지내면서 살도 찌고, 체력도 약해지면서 이러다 건강이 나빠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어, 내 건강을 위해서 잊지 않고 챙겨 먹는 습관을 기르고 있답니다.

우선 오메가3는 지방산의 일종으로 인간의 음식이나 생리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요. 이것은 몸에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영양 보조 식품과 함께 먹는 것이 좋아요. 또 오메가 3에는 해양조류와 해양 식물성 플랑크톤 식물성 기름이 있고, 동물성 기름에는 생선, 생선 기름, 오징어 기름, 크릴 기름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사실 주위 사람들로부터 영양제를 추천을 받으면 열에 다섯 이상은 오메가3를 말할 정도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 보조식품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상 여기까지 좋은 오메가3 고르는 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건강을 챙기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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